반응형
햇볕이 점점 뜨거워지는 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자외선도 많이 발생하는데요.
햇볕이 1급 발암물질로 인체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외선은 우리 몸에 좋은 점도 있지만 피부에 해로운 점이 더 많습니다.
1급 발암물질(자외선,UV)이기도 한데요. 자외선은 색소질환(기미, 주근깨, 잡티), 광노화, 광과민질환등을 일으킵니다.
자외선은 크게 3가지로 분류되는데요. 자외선A(UVA),자외선B(UVB),자외선C(UVC)로 구분됩니다.
자외선 B, C는 지표면에 오기 전에 90% 이상 수증기, 오존, 이산화탄소, 산소에 흡수되며 상대적으로 자외선 A는 대기의 영향을 덜 받습니다.
그래서 지표면에 도달하는 자외선은 자외선A와 자외선 B의 일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외선 A는 생물의 생명질환에는 크게 영향을 주진 않으나 피부노화와 주름을 촉진시킵니다.
자외선 B는 햇볕에 직접 노출되면 피부암, 피부질환, 화상, 색소침착등을 유발합니다.
오전 10시~ 오후 3시 사이에 일조량이 최대가 되므로 이 시간에는 야외활동을 최대한 자제해야 합니다.
부득이하게 야외활동시 외출 30분 전 선크림을 듬뿍 발라주는 게 좋으며 선글라스, 챙있는 모자등을 착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옷으로 가릴수 없는 부위에는 UVA와 UVB를 모두 차단하는 차단제 SPF15 이상을 권장합니다.
반응형